홍보
PR
PRESS
언론
‘그분 ’도 샀다는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얼마나 럭셔리하길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용차로 사용하는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600 풀만 가드의 '최초 조달책'이 이탈리아 업체였던 것으로 ...
‘그분 ’도 샀다는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얼마나 럭셔리하길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용차로 사용하는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S600 풀만 가드의 '최초 조달책'이 이탈리아 업체였던 것으로 파악됐다고 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고 이에 따라 벤츠 마이바흐와 국내 공급처에 대한 관심이 주목된다.

국내에서는 벤츠 S 클래스가 하이엔드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고, 마이바흐는 그 중에서도 최상위 모델이다. 고급 라인인 벤츠 S 클래스보다도 상위 모델인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모델은 ‘상위 1%만을 위한 진정한 럭셔리카’라는 호칭을 얻게 되었다.

특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용차로 알려진 최고급 리무진 라인인 마이바흐 풀만, 마이바흐의 첫 SUV인 마이바흐 GLS가 올 해 국내 출시 소식을 알렸지만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의 대표격으로 불리우는 세단 라인인 2020 벤츠 마이바흐 S650은 모델에 대한 관심도와 달리 국내에 쉽게 구할 수 없다.

2020 벤츠 마이바흐 S650은 벤틀리 플라잉스퍼나 롤스로이스 팬텀과 같이 보통 운전사를 두고 오너는 뒷좌석에 앉는 쇼퍼드리븐 성향이 짙은 차량답게 각종 편의, 안전 기능이 집약되었다.

또한 12기통에, 630마력,102토크 스포츠카와도 맞먹는 제로백 4.7초, 내부에는 안마기능, 비행기 퍼스트 클래스를 연상케 하는 리클라이너 시트에 다리공간(레그룸) 축소 없이 등받이를 최대 43.5˚까지 기울일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처럼 좋은 스펙에도 불구하고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아 국내 소비자들의 아쉬움이 많았다. 이에 자동차 직수입 브랜드 디파츠에서 2020 벤츠 마이바흐 S650의 런칭과 함께 즉시 출고 서비스까지 시행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디파츠는 국내에 공식 출시가 되지 않는 프리미엄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직수입하는 브랜드로 이미 잘 알려진 만큼 출고일 엄격 준수를 위한 지연 보상제도, 지루한 출고 및 차량 인도 시간 단축을 위한 당일 즉시 출고 서비스,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한 전국 사후 A/S 완벽 보장 등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다.

관계자는 "당일 즉시 출고 서비스 대상 모델은 디파츠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 물량 소진 시 서비스는 종료됨에 따라 서둘러 디파츠 고객센터 등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야한다"라고 밝혔다.